윙크 스마트 학습기란?
윙크 스마트 학습기는 단비교육(주)에서 운영하는 어린이를 위한 스마트 학습 서비스로,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는 교육 기업이다. 특히 자기주도 학습을 중시한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단비교육은 학습기와 교육 콘텐츠의 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스마트 교육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4~9세 아이들이 스스로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료체험을 신청하면 아이가 한글, 수학, 영어와 같은 과목을 체계적인 교육 콘텐츠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체험에서는 전용 학습기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아이가 직접 학습에 참여하고, 학부모는 학습 진도를 확인할 수 있는 앱도 제공된다. 윙크 학습기는 아이들이 학습에 흥미를 느끼도록 다양한 학습 방식(스마트 학습기, 종이 교재, 쓰기 노트 등)을 접목하여 제공하며, 부모는 학습 진도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회사는 학부모와 교사들에게도 지원을 제공하며, 자녀의 학습을 관리하고 지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료체험방법
무료체험방법은 저는 하나카드에서 이벤트로 문자가 와서 신청을 하였지만, 윙크홈페이지(https://m.wink.co.kr/)를 통해서 신청한다. 신청한뒤 약 1~2일 후에 담당자가 배정되어 간단한 전화통화 후에 배송을 진행해 준다. 추후 반납 시에도 무상으로 택배예약 및 회수처리해 준다. (세상 참 편해졌다.) 무료체험은 약 일주일 동안 진행되며, 아이가 학습하는 과정에서 캐릭터나 선생님과 실시간으로 대화하면서 학습을 이어가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학습 완료 시 칭찬 선물과 같은 동기 부여 장치도 있어 아이의 흥미를 계속해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후기
윙크스마트학습기는 아이가 처음 받아본 스마트학습기라 역시.. 너무나도 신기해하고 , "우와"라는 감탄을 연발했다.
기본구성은 학습기,체험북(한,영,수학습지),실물도서5권,알파벳벽보사은품 등으로 받아보았다. 와이파이를 학습기와 연결하게 되면 귀여운 윙크 캐릭터가 한글, 영어, 수학을 흥미 있게 알켜 준다. 간간히 재밌는 율동도 보여준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음성, 콘텐츠들이 1주일 정도 사용하는 동안 첫 며칠은 눈뜨자마자 켜기도 하고 했지만, 집중력이 좋아 보이는 것 같아 보이면서도 산만했다. 역시 유튜브의 알고리즘처럼 아이는 보다가 다른 콘텐츠를 누르고 스킵하고를 반복하긴 하더라.. 아직은 35개월인 아이는 당연히 학습에 대한 100% 집중력을 바랄 순 없다, 그래서 콘텐츠를 함께 보면서 같이 학습을 하였다. 그리고 체험학습지로 복습을 시키려 했지만, 학습기만 보려 하는 것이다. 역시 스마트기기의 단점을 여지없이 보여주긴 했다. 하지만 현실은 학원도, 심지어는 팬데믹 이후의 학교에서도 아이패드, 갤럭시탭으로 교육하는 방법이 빈번해지고 있기에 학습기와 학습지를 병행하여 공부하는 현실이지 않은가. 윙크스마트학습기는 첫 무료체험으로는 괜찮았다. 그래서 이왕 이렇게 시작한 학습기 무료체험을 몇 개를 더 신청해 보았다. 다음은 엘리하이이다. 솔직한 마음으로는 아직까지는 구시대적으로 종이학습지에 더 메리트를 느낀다.